르오네뜨 바로가기

공지사항

보도자료

전세난 걱정 없는 합리적인 주거 상품 '광주 남구 도시첨단 D1블럭 남해오네뜨' 눈길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수 : 624

전세난 걱정 없는 합리적인 주거 상품 ‘광주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 눈길
<br>
                                    기사입력 2019-10-04 09:30:14.                             
<br>
전세 품귀현상 및 고전세가 우려… 공공지원 민간임대 반사이익
  

 

부동산 시장이 전·월세 계약갱신청구권 추진 소식으로 떠들썩하자, 임대료 상승 걱정 없이 장기간 주거 안정을 보장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가 틈새 주거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달 18일, 정부와 여당은 일반 주택의 임차인에게도 계약갱신청구권(임차인이 원할 경우 전세 계약기간 연장을 보장해주는 권리)을 보장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는 전세 세입자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정책임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는 전세매물의 공급 부족 시그널로 받아들이며 전셋값 급등에 대한 우려가 적잖다.

 

업계 전문가는 “기존 2년인 전세 계약이 4년으로 연장된다면 전세매물의 품귀현상과 더불어 전셋값 상승이 예상된다”며 “정책 시행에 대한 부작용을 우려하는 수요자들이 안정적이고 합리적인 주거 형태를 적극적으로 찾아 나설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상황이 이러하자 업계에서는 전세 품귀현상 및 고전세가에 대한 대안으로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가 반사이익을 얻을 것으로 전망한다.

 

실제,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는 무주택자 중심의 우선 공급과 주변 시세 대비 95% 수준의 초기 임대료 제한 등 다양한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전체 가구의 20% 이상 청년, 신혼부부 등 주거지원 계층에 특별공급하며, 특별공급분에 대한 임대료는 시세의 85% 이하로 낮춰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에 청약을 넣으려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는 모양새다.

 

이 가운데 광주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아파트 장점에 남해오네뜨만의 혜택까지 결합돼 더욱 눈길을 끈다.

 

단지는 청약통장 유무, 지역거주 요건, 기존 재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라면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료는 물론 8년간 임대료 인상없이 거주할 수 있다. 또한 전세금 조건으로 매월 내는 월 임대료가 없어 경제적 부담이 적다. 여기에 임차인 우선 분양 전환권 혜택과 시세 상승 상관없이 최초에 확정된 가격으로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그 밖에 양도 가능(임대사업자 동의시), 세금부담無,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풍부한 혜택을 제공한다.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첨단산단 중심부에 들어서 뛰어난 직주근접성도 갖췄다. 단지는 한국전기연구원, LS산전, 기초과학지원연구원, 인셀㈜ 등을 도보로 출퇴근 할 수 있다. 이는 출퇴근 시간 절약으로 여가 생활 시간을 더욱 늘릴 수 있고, 더 나아가 업무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나주혁신도시, 효천1지구, 효천2지구 등 다수의 택지지구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산업단지에 투자를 유치한 기업은 300개를 넘어 더 많은 기업들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이에 뛰어난 직주근접성을 자랑하는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에 대한 주거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남해오네뜨만의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주력 상품인 전용면적 84A타입의 경우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4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AIoT(지능형 사물인터넷) 홈 시스템도 적용돼 음성만으로 시스템 제어, 영어교육, 네이버 검색, 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주거 여건도 쾌적하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주차대수는 세대당 1.49대로 충분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봉황산, 송학산 등이 가깝고 단지 인근으로 압촌구절초 습지생태 경관사업이 올해 11월 준공될 전망이다.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는 광주광역시 남구 에너지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 D1블록에 지하 2층~지상 20층, 6개 동,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조성되며 총 461가구 규모다. 시공은 남해종합건설이 맡았다.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750-1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10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현재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도 진행 중으로, 남구 도시첨단 D1블록 남해오네뜨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 관심고객 등록 시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SK주유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 스타벅스 교환 카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